👇목차 클릭
1. K패스 혜택
2. K패스 사용방법
3. 서울 산다면? 기후교통카드가 이득?



(잠깐🖐️) 바쁘신분들은 K패스카드 발급신청 바로하세요!



K패스 혜택

2024년 5월부터 시작되는 K패스는 기존 교통카드와 다르게 높은 적립률과 간편한 적립방법을 자랑하는데요. K패스 혜택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K패스는 기존 알뜰교통카드와 다르게 이동거리와는 상관없이 이용 횟수 월 15회 이상인 경우 월 최대 60회까지 지출한 교통비에 대해 20~53%를 적립 후 환급해 줍니다.

[K패스 적립률]

– 일반인 : 20%
– 청년층(19세~34세) : 30%
–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 53%

만약 교통비가 1,500원인 경우 일반인은 300원, 청년층은 450원, 저소득층은 800원이 1회 환급금액이 되겠습니다.



👉경기패스 플러스 알파혜택 확인하기
경기도민이라면 혜택이 더 많은 경기패스 혜택을 확인하세요!



환급 방식은 해당 월에 사용한 교통비는 이용자 조건(일반, 청년, 저소득)에 따라 다음달 정률 기준으로 환급됩니다.

[환급방식]

– BC바로카드, IBK기업은행, 하나카드 : 카드결제일
–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 7~9 영업일 사이
– NH농협, 케이뱅크, 국민카드 : 카드사마다 정한 날에 일괄지급

만약, 기존 알뜰교통카드 사용자라면, 사용카드 그대로 K패스 전환해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전환 신청 하세요.(1분 소요)



K패스 사용방법

기존 알뜰교통카드 사용자라면, K패스 전환 신청 후 사용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는 K패스 카드 신규발급 후 등록을 해야하는데요. K패스 사용방법 알려드릴게요.



알뜰교통카드 → K패스 전환사용

기존알뜰교통카드를 가지고 있는 분은 4월 30일까지 K패스 전환 후 사용해야 5월 1일부터 바로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환 방법은 아래링크를 확인하세요.



K패스 신규발급 사용

K패스를 신규발급하는 경우에는 새로 카드를 발급받고 온라인 등록도 진행해야 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K패스 신규발급 방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K패스 사용방법

K패스 대중교통 탑승 시와 하차 시 단말기에 찍기만 하면 되는데요. 쓴 금액에 대해서만 환급이 진행되기 때문에 승차, 하차 시만 신경 써 카드를 찍으면 됩니다.

기존 이동거리에 따라 포인트 적립이 진행되었던 기후동행카드에 비해 사용방법이 아주 편리해 졌습니다.



K패스 적용 대상

전국의 대중교통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버스, 지하철, 신분당선, 광역버스, GTX 등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시외(고속, 공항)버스, KTX, SRT 등 별도 발권 후 탑승하는 교통수단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적용가능]
일반 시내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민자철도(신분당선 등), GTX

[적용불가]
고속철도(KTX, SRT), 고속버스, 시외버스



K패스 적용 지역

지역의 경우 거의 대부분의 지자체에서 사용 가능 하지만 인구 10만명 미만인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사용이 불가한데요.

아래 거주하는 주민들은 사용이 어렵겠습니다.

[사용 불가 지역]

– 강원도 : 속초, 평창, 정선, 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
– 전북 : 김제, 고창, 부안, 진안, 부주, 장수, 임실, 순창
– 전남 : 고흥 화순, 영암, 곡성, 구례, 보성, 장흥, 강진, 함평, 완도, 진도
– 경북 : 문경, 예천, 의성, 청송, 영양, 영덕, 청도, 고령, 성주, 봉화, 울진, 울릉



서울 산다면, 기후동행카드가 이득?

현재 서울에서는 62,000원(따릉이포함 65,000원) 충전 시 무제한 이용가능한 기후동행 카드가 있습니다.

청년의 경우 55,000원(따릉이 포함 5,8000원)에 서울시내 교통을 무제한 이용 할 수 있는데요.

주말까지도 서울에서만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기후동행카드가 유리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